이스타항공은 지난 11일 자사 온라인몰 ‘별별스토어’를 통해 이스타항공과 글로벌 IP 브랜드 ‘피너츠(Peanuts)’의 컬래버레이션 굿즈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올해 4월부터 피너츠와 협업을 진행하며 이스타항공 유니폼을 입은 스누피 캐릭터를 공항 카운터, 기내, 공식 홈페이지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 적용하는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해 왔다. 이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고객 경험을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이스타항공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스누피 디자인을 결합한 러기지택, 배지, 담요 등 굿즈를 선보이며 기내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이번에는 해당 굿즈를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현재 별별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굿즈 가격은 러기지택 8000원, 배지 5000원, 담요 1만9000원이며, 3종 세트 구매 시에는 할인가 3만원에 제공된다.
이스타항공은 스누피 굿즈 온라인몰 출시를 기념해 자사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피너츠와의 협업을 통해 이스타항공만의 개성을 담은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이스타항공 브랜드를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